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

14 165,971
HOME > 커뮤니티 > 보도자료
로그인 회원가입
이 름   관리자
제 목   [세계타임즈]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, 춘천 성수고등학교에 국내 아동 후원 참여 감사패 전달

▲ <사진 : 6일 춘천 성수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도내 빈곤 아동 지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.(왼쪽부터 심옥섭 진로교육부장, 박성원 성수고등학교 교감주국영 성수고등학교 교장, 고주애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, 정동환 어린이재단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장) (사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 제공)>

 

[강원도=세계타임즈 김민석 기자]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(본부장 고주애)가 6일 춘천 성수고등학교(교장 주국영) 교장실에서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. 

 

성수고등학교는 2015년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 이후 전 학년 전 학급이 개별 학급명으로 매월 정기후원에 참여해왔으며, 매년 기존 학급의 이름으로 후원을 지속해가는 방식으로 나눔을 이어왔다. 학교 및 학급 차원에서 바자회를 진행해 수익금 전액을 추가로 후원하기도 했다. 

 

성수고등학교가 어린이재단을 통해 나눔을 시작한 2015년부터 2019년 2월까지 도내 빈곤 아동 지원을 위해 후원한 금액은 2,978만 8,100원으로 약 3천만 원에 달한다. 특히 지난해에는 성수고등학교의 사례를 계기로 도내 6개 학교에서 11개 학급이 추가로 ‘한 학급 한 아동 돕기’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. 

 

고주애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은 “성수고등학교는 도내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학교 중 한 곳으로 학생들과 학교가 합심해 도내 빈곤 아동을 위한 나눔 참여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힘써왔다. 나눔에 대한 공감과 함께 실천에 앞장서준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”라고 밝혔다. 

 

▲ 초록우산어린이재단 | ChildFund Korea
1948년부터 한국의 사회복지역사와 함께 해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국제어린이재단연맹 회원단체로 국내외 60여개국의 아동을 돕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.

 

 

출처: http://www.thesegye.com/news/newsview.php?ncode=1065586094904924

작성시간 : 2019.03.29 / 09:27:24
 
 
copyright designboard / skin TANKWeb